어르신 ‘맥가이버’ 동서학동을 찾아오다

전기, 수도, 인테리어 등 분야별 노인 전문 인력과 적극 연계해 효과적인 복지안전망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

[완산구=전북뉴스] 김영숙 기자 | 기사입력 2020/06/23 [10:36]

어르신 ‘맥가이버’ 동서학동을 찾아오다

전기, 수도, 인테리어 등 분야별 노인 전문 인력과 적극 연계해 효과적인 복지안전망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

[완산구=전북뉴스] 김영숙 기자 | 입력 : 2020/06/23 [10:36]

 

어르신 ‘맥가이버’ 동서학동을 찾아오다!


[전북뉴스] 전기, 수도, 인테리어 등 분야별 어르신 ‘맥가이버’들이 동서학동 동네복지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완산구 동서학동은 지난 18일 동서학동 내 새샘노인복지센터에서 ‘새샘 맥가이버 孝 출동대’의 발대식이 있었다고 전했다.

이날 발대식에서 ‘맥가이버’는 동서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행복동네만들기 사업인 ‘저소득 어르신 LED 리모컨 스위치 설치’ 사업 등을 지원해 동서학동 소외계층들의 주거환경개선에 함께하기로 했다.

사회적 협동조합 ‘새샘노인복지센터’는 지속적으로 전기, 수도, 인테리어 등 분야별 노인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새샘 맥가이버 효 출동대’를 통해 저소득층의 주거환경개선 등을 지원해왔다.

주민센터는 ‘맥가이버 효 출동대’와 동서학동 소외계층 복지지원사업을 연계하며 효과적인 복지안전망 조성에 힘써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김용진 대표는 “매번 현장을 다니며 열악한 환경 속에 계신 이웃들이 많음을 느낀다”며 “그럼에도 우리들의 작은 움직임으로 조금씩 이웃들의 삶에 도움이 됨을 볼 때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우리 이웃을 찾아 상생하는 방안을 늘 고심하겠다”고 말했다.

노미숙 동서학동장은 “보다 나은 지역 복지서비스를 위해 선뜻 도움의 손을 내밀어주신 새샘노인복지센터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협약이 도움을 원하는 사람과 돕고자 하는 사람 사이를 연결하는 좋은 가교가 될 수 있도록 상호간 신뢰 속에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남원시보건소, 야외활동 시 진드기!! 무리면 안돼 주의 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