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무주읍, 외국어로 쓰레기 배출 안내

5개 국어로 안내문 제작 · 배포

[무주=전북뉴스] 박성숙 기자 | 기사입력 2020/06/24 [09:58]

무주군 무주읍, 외국어로 쓰레기 배출 안내

5개 국어로 안내문 제작 · 배포

[무주=전북뉴스] 박성숙 기자 | 입력 : 2020/06/24 [09:58]

무주군청


[전북뉴스] 무주군 무주읍이 외국인 거주민을 위한 쓰레기 배출 안내를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무주읍에 따르면 읍내에 거주하는 외국인 거주민은 결혼이주여성을 비롯한 원어민 교사 등 89세대 100명으로 쓰레기 종량제와 분리 배출에 대한 내용을 한글과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로 정리한 안내문 200부를 제작 · 배포 중이다.

안내문에는 종량제 봉투 사용,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원칙을 비롯한 종이, 플라스틱, 병, 캔 등의 재활용품과 음식물쓰레기 분리배출 요령 등이 그림 설명과 함께 담겨있다.

무주읍에 거주하는 A씨는 “베트남어로 번역된 쓰레기 분리배출 정보를 꼼꼼하게 읽어보고 실천하고 있다”며 “지역의 세심한 배려에 감사한다”고 전했다.

이어 “버리는 쓰레기는 줄이고 재활용품은 살리는 생활 속 환경보호 활동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무주읍은 지난 22일부터 안내문을 배포하고 있으며 오는 7월 4일까지 외국인 거주 마을을 직접 방문하거나 다문화센터, 국제화교육센터, 학교 등 외국인 출입 많은 기관 및 고용 업체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무주군 무주읍 행정복지센터 개발팀 오상희 팀장은 “외국인 거주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쓰레기 배출에 대한 제대로 된 정보를 함께 공유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한 일이 됐다”며“외국인 거주민을 포함한 읍민 모두가 올바른 쓰레기 배출을 실천하도록 유도해 깨끗한 주거환경을 만들고 관광무주의 명성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주읍 행정복지센터에서는 효율적인 쓰레기 관리와 수거를 위해 이장회의와 전광판 등을 활용해 쓰레기 종량제 봉투 사용 및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에 대해 홍보하고 있으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남원시보건소, 야외활동 시 진드기!! 무리면 안돼 주의 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