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축산분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축산관련 관계기관 간담회

[장수=전북뉴스] 박성숙 기자 | 기사입력 2020/06/25 [11:27]

장수군, 축산분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축산관련 관계기관 간담회

[장수=전북뉴스] 박성숙 기자 | 입력 : 2020/06/25 [11:27]

장수군청


[전북뉴스] 장수군은 지난 24일 농업기술센터 세미나실에서 축산관련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산분야 경쟁력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그동안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은 축산인의 애로사항 청취와 축산분야 소득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장수군의 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다.

현재 장수군은 최근 퇴비 부숙도 의무화 시행, 무허가 적법화 추진, 장수한우 브랜드 통합, FTA 등 국내외적으로 악화되고 있는 축산환경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에 지역 특성에 맞는 농가 맞춤형 축산분야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축산농가의 소득기반 확충을 위해 풀사료 자급기반 구축, 고품질 장수한우 육성, 안전축산물 생산 및 브랜드 강화, 가축방역 지원 등 축산사업을 통한 부자 농촌을 만들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성영운 과장은 “앞으로는 양질의 농축산물 생산뿐 아니라 유통구조 개선을 통한 농가 소득증대에 힘을 쏟고 간담회를 통한 현장 의견을 적극 수렴해 축산인들의 소득 향상에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남원시보건소, 야외활동 시 진드기!! 무리면 안돼 주의 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