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번째 시집‘섬진강의 노래’출간

순창군청 이용옥

[순창=전북뉴스] 윤재숙 기자 | 기사입력 2020/06/25 [11:57]

두번째 시집‘섬진강의 노래’출간

순창군청 이용옥

[순창=전북뉴스] 윤재숙 기자 | 입력 : 2020/06/25 [11:57]

두번째 시집「섬진강의 노래」출간


[전북뉴스] 순창군에서 35년여간을 근무하다 이달 퇴직을 앞둔 이용옥씨가 두 번째 시집 ‘섬진강의 노래’를 출간했다.

이번에 출간된 시집은 6부로 구성되어 105편의 주옥같은 서정적인 시가 담겼으며 그는 신비로운 자연현상과 자기의 체험 이야기를 솔직하게 표현했다.

전북 순창군 동계면 출신인 이용옥 시인의 시 세계는 자연현상과 사물을 바라보는 놀라운 생생함과 그에 맞는 언어구사력이 뛰어나 삶에 대한 존귀함과 경건함이 묻어나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옥 시인은 공직생활을 해오면서 1,000여 편의 시를 틈틈이 써 왔으며 2011년 한국문학정신 문단에 등단한 이후 전북문협, 월천문학, 가람문학, 들뫼문학 회원 등으로 활동 중이다.

또한 그는 순창군청 재직 중에도 국문학과, 일본어학과, 토목과, 법학과, 농학과를 졸업한 학구파이기도 하다.

틈틈이 자격증 공부에 도전해 토목기사, 교통안전관리자, 농업토목설계, 산림기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하기도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남원시보건소, 야외활동 시 진드기!! 무리면 안돼 주의 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