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거주시설 ‘동그라미’, 1인 1계좌 기부 참여

84만원 상당 기부금 영수증 익산시에 전달

[익산=전북뉴스] 박성숙 기자 | 기사입력 2020/06/26 [10:15]

장애인 거주시설 ‘동그라미’, 1인 1계좌 기부 참여

84만원 상당 기부금 영수증 익산시에 전달

[익산=전북뉴스] 박성숙 기자 | 입력 : 2020/06/26 [10:15]

익산시청


[전북뉴스] 장애인 거주시설인 동그라미가 26일 익산시청을 방문해 지역 발전을 위해 써달라며 84만원 상당의 기부금 영수증을 전달했다.

이 기부금은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6월 한 달간 이용자와 직원들이 푸른 익산가꾸기 운동본부, 익산사랑장학재단 등 관심 분야에 1인 1계좌 기부하기에 적극 동참해 마련됐다.

구형선 동그라미 원장은“앞으로도 이용자들이 지역주민으로 익산시와 함께하기 위해 활발한 지원과 나눔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이렇게 뜻깊은 행사를 통해 익산시에 지원을 해주셔서 감사하고 장애인들의 꿈과 희망을 위해 서로 상생하는 협력관계를 유지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그라미는 자칫 소외된 존재로 인식되기 쉬운 장애인이 수혜자의 입장에서 벗어나서 지역 내 나눔을 실천하며 더불어 사는 평등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2007년부터‘아주 특별한 장애인의 날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이밖에도 동그라미 이용자들이 십시일반 매월 1천원씩 회비를 납부해 2015년부터 익산지역 고등학생들에게 10여명에게 총 300여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나눔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남원시보건소, 야외활동 시 진드기!! 무리면 안돼 주의 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