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검정고시 45명 전원 합격

[익산=전북뉴스] 박성숙 기자 | 기사입력 2020/06/26 [10:14]

익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검정고시 45명 전원 합격

[익산=전북뉴스] 박성숙 기자 | 입력 : 2020/06/26 [10:14]

 

익산시청


[전북뉴스]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5월 23일 실시한 검정고시에서 학교 밖 청소년 지원프로그램 참여하고 있는 고졸 및 중졸 검정고시 수험자 45명이 전원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고등학교졸업합격 32명, 고졸과목 합격 8명, 중학교졸업합격 4명, 초등학교 졸업합격 1명으로 합격자 중 19명은 90점이상의 고득점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은 대학 및 학원 등 지역사회와 협력해 학교를 그만둔 청소년, 또는 상급학교에 진학하지 않은 청소년에게 화요일과 목요일에는 전문강사가 진행하는 집단강의를 실시하고 있다.

원광대학교 사범대학생들과 함께하는 맞춤형 개인 멘토링, 청년동아리가 진행하는 진로·진학 멘토링, 내방이 어려운 청소년에게는 개인PC 또는 노트북 대여를 통한 인터넷 강의를 제공 중이다.

익산시 관계자는 “오는 8월 검정고시 시험에서 더 많은 학교 밖 청소년의 합격을 위해 개별 욕구에 맞게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남원시보건소, 야외활동 시 진드기!! 무리면 안돼 주의 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