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7월 주민세 신고·납부 기간 운영

[익산=전북뉴스] 박성숙 기자 | 기사입력 2020/06/26 [10:14]

익산시, 7월 주민세 신고·납부 기간 운영

[익산=전북뉴스] 박성숙 기자 | 입력 : 2020/06/26 [10:14]

 

익산시청


[전북뉴스] 익산시는 7월 재산분 주민세 신고·납부의 달을 맞이해 관내 2,800여개 사업장에 납부안내문 및 신고서를 발송하고 납세자의 편의 도모를 위한 전용 신고 창구를 7월 말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신고·납부 대상은 7.1. 현재 익산시에서 건축물 연면적이 330㎡를 초과하는 사업장을 운영하는 사업주로 건축물 소유 여부에 관계없이 실제 사업을 영위하는 사업주가 7월말까지 신고·납부해야 하며 세율은 연면적 1㎡당 250원이다.

단, ‘물환경보전법’ 및 ‘대기환경보전법’에 따라 개선명령 등 행정처분을 받은 오염물질 배출 사업소의 경우는 두배의 세율로 신고·납부해야한다.

신고납부 방법은 우편, 팩스 및 방문을 통해 시청 세무과에 신고서를 제출하고 납부서를 발급 받거나, 직접 납부서를 작성해 금융기관에 납부할 수 있으며 가상계좌, 신용카드, 모바일 앱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납부할 수 있다.

특히 위택스를 활용, 전자 신고·납부를 하면 세무부서를 방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납부할 수 있어 적극 활용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남원시보건소, 야외활동 시 진드기!! 무리면 안돼 주의 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