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드론축구 우수인재 양성 ‘최선’

대한드론축구협회, 27일 포항대학교 국방드론항공과와 드론축구 인재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덕진구=전북뉴스] 김영숙 기자 | 기사입력 2020/06/26 [10:41]

전주시, 드론축구 우수인재 양성 ‘최선’

대한드론축구협회, 27일 포항대학교 국방드론항공과와 드론축구 인재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덕진구=전북뉴스] 김영숙 기자 | 입력 : 2020/06/26 [10:41]

전주시청


[전북뉴스] 드론축구 종주도시 전주시가 드론축구의 저변을 확대하고 우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포항대학교 국방드론항공과와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대한드론축구협회는 27일 전주월드컵경기장 드론축구 상설체험장에서 포항대학교 국방드론항공과와 드론축구 활성화 및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우수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협회 주관 드론축구대회 입상자의 입시전형 반영 산업체 견학 등 현장교육 기회 제공 강사 지원 등 인적교류 활성화 우수인력 취업연계 강화 등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인력을 양성하고 드론축구 및 드론응용산업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관련 시는 지난 2016년 최첨단 탄소소재와 드론, ICT를 융·복합해 드론축구를 세계 최초로 개발, 보급했다.

2018년 11월에는 대한드론축구협회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에 사단법인으로 정식허가·등록됐다.

지난 해 9월에는 전주월드컵경기장 드론축구 상설체험장에 협회 사무국을 개소하는 등 드론축구의 기반을 다져왔다.

이 결과 대한드론축구협회 산하에 전국 20개 지부와 유소년팀을 포함한 260여 개 팀이 생겨났다.

또한 영국과 말레이시아, 일본, 중국, 프랑스 등 해외 8개국에 드론축구 선수단이 창단되는 등 2025 전주 드론축구월드컵 개최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전주시 신성장경제국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전주시가 드론축구의 활성화와 드론응용산업의 추진동력을 확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드론축구 전문 인력과 선수 육성에 힘을 쏟아 오는 2025년 전주에서 열릴 제1회 드론축구월드컵의 국가대표가 될 미래인재를 발굴하고 관련 산업도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남원시보건소, 야외활동 시 진드기!! 무리면 안돼 주의 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