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력행복센터 구축 등 고창 신림면 활력 높인다

‘고창군 신림면 기초생활 거점 조성사업’, 농식품부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 공모 선정

[고창=전북뉴스] 남연우 기자 | 기사입력 2020/06/29 [09:18]

울력행복센터 구축 등 고창 신림면 활력 높인다

‘고창군 신림면 기초생활 거점 조성사업’, 농식품부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 공모 선정

[고창=전북뉴스] 남연우 기자 | 입력 : 2020/06/29 [09:18]

고창군청


[전북뉴스] 고창군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한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 공모’에 ‘신림면 기초생활 거점 조성사업’이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고창군은 국비 28억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4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신림면에 3대 사업을 추진한다.

먼저, 울력행복센터에는 북카페, 생활공방, 건강관리실, 다목적 강당 등 문화·복지 공간을 확충해 모두의 평생학습 프로그램과 마을 교육공동체 프로그램 등을 운영된다.

또 노후된 게이트볼장을 리모델링해 활용도를 높이고 노인회관도 새롭게 고쳐 행복노년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고창군청 이종연 건설도시과장은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낙후된 면소재지의 문화·복지 공간 확충과 거점기능 향상으로 쾌적한 농촌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시설에 걸맞은 인문학 강좌 등 문화·교육 프로그램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남원시보건소, 야외활동 시 진드기!! 무리면 안돼 주의 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