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2020 특별 여행주간 관광객 유치 집중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지역에서 안전한 여행을 약속해 주세요

[부안=전북뉴스] 박성숙 기자 | 기사입력 2020/06/29 [12:47]

부안군, 2020 특별 여행주간 관광객 유치 집중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지역에서 안전한 여행을 약속해 주세요

[부안=전북뉴스] 박성숙 기자 | 입력 : 2020/06/29 [12:47]

 

부안군청


[전북뉴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개발연구원은 침체된 국내여행을 활성화 하고자 오는 7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2020 특별 여행주간으로 정하고 안전여행 문화를 확산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한민국 안전여행 참여 이벤트’는 국내 여행을 갈 때에도 마스크를 착용하고 3밀 피하기, 소규모로 여행하기 등 안전 수칙을 지킨 여행자에게 추첨을 통해 매월 국민관광상품권 1만 5천 장을 지급하는 행사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관광지를 방문하고 안전한 숙박 여행을 사진으로 인증해야 한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누리집에서 관광지 정보와 더욱 자세한 신청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위치 서비스를 제공하는 ‘올댓스탬프’ 응용프로그램을 설치해 활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관광지 방문을 인증할 수 있다.

매월 7일 누리집에서 당첨자를 발표하며 당첨자에게는 응모 시 입력한 휴대 전화번호로 국민관광상품권 5만원권 모바일 교환권이 발송된다.

모바일 교환권은 하나은행 전 지점에서 국민관광상품권으로 교환한 후 사용할 수 있다.

부안군은 대한민국 테마10선 중 7권역인 “시간여행101”에 속해 고려청자 체험을 포함한 내소사, 채석강 등으로 이루어진 여행코스를 구성하고 있다.

우리민족의 귀중한 문화유산인 고려상감청자의 메카인 청자박물관부터 해식동굴과 세계지질공원인 격포 채석강까지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부안은 여름휴양지로 제격이다.

이춘호 문화관광과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마스크 착용, 소규모로 여행하기 등 안전 수칙을 지키는 여행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이번 이벤트가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남원시보건소, 야외활동 시 진드기!! 무리면 안돼 주의 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