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0년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수료식 가져

예비 사회적경제 기업가 19명 배출

[광양=전북뉴스] 남주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6/29 [13:02]

광양시, 2020년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수료식 가져

예비 사회적경제 기업가 19명 배출

[광양=전북뉴스] 남주희 기자 | 입력 : 2020/06/29 [13:02]

광양시, 2020.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수료식 가져


[전북뉴스] 광양시는 지난 26일 2020년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수료생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식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아카데미는 시가 주최하고 광양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상생나무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공동주관해 5월부터 6월까지 청년, 은퇴자, 경력단절여성 등 사회적경제 창업에 관심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사회적경제 조직 발굴·육성을 위해 마련됐다.

아카데미는 나의 꿈과 사회적경제 사회적 경제의 이해 사회적경제 정책 및 지원제도 선배 사회적경제기업가와의 만남 등의 기초과정과 소셜미션과 비즈니스 모델 이해 사업계획서 작성하기 사업아이템 컨설팅 인사노무 관리 세무·회계교육 등의 심화과정으로 진행됐다.

시는 19명의 수료생 중 실질적인 창업을 준비하는 팀을 중심으로 1:1 맞춤형 컨설팅을 7월 중에 진행하며 9월에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경진대회 우수팀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주관 사회적기업가육성사업 사전 선발 기회를 제공하는 등 사회적경제 기업가로 발돋움을 할 수 있도록 관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장형곤 투자일자리담당관은 “학습에 대한 열정으로 아카데미를 수료하신 교육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통해 발굴한 예비 창업가들이 반드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통영시, 2020 특별 여행주간 기념, 해상택시로 떠나는 "통영밤바다 야경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