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파더스키친‘매우 우수’위생등급 지정

[시흥시=전북뉴스] 남주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6/29 [14:29]

시흥시, 파더스키친‘매우 우수’위생등급 지정

[시흥시=전북뉴스] 남주희 기자 | 입력 : 2020/06/29 [14:29]

시흥시, 파더스키친‘매우 우수’위생등급 지정


[전북뉴스] 시흥시는 안전한 외식환경을 조성하기위해 위생등급제 무료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6월 25일에는 관내 음식점 ‘파더스키친’을 컨설팅 업소중 최초로 위생등급제 별 3개의 ‘매우 우수업소’로 지정했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란 위생관리 수준을 평가한 후 우수한 업소에 한해 ‘매우우수’, ‘우수’, ‘좋음’ 의 3단계로 등급을 부여해 이를 공개·홍보하는 제도이다.

음식점 식중독 예방 및 소비자의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 지정조건과 평가기준이 까다로운 만큼 현장 방문을 통해 평가표에 맞춰 식품위생법 준수사항과 조리장 위생관리, 종사자 위생관리 등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다.

파더스키친 대표는 “위생등급제 획득 이후에도 위생상태가 유지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 유지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생활방역 수칙도 병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위생등급 사전 컨설팅을 희망하는 업소는 기간 제한 없이 시흥시 위생과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정을 시작으로 위생등급제 인증업소를 점차 확대해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위생적인 식문화 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남원시보건소, 야외활동 시 진드기!! 무리면 안돼 주의 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