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보훈가족의 오랜 염원 ‘보훈회관’ 개관

금천구, ‘호국보훈의 달’ 맞춰 보훈회관 첫 문열어

[금천구=전북뉴스] 김영숙 기자 | 기사입력 2020/06/30 [06:22]

금천구, 보훈가족의 오랜 염원 ‘보훈회관’ 개관

금천구, ‘호국보훈의 달’ 맞춰 보훈회관 첫 문열어

[금천구=전북뉴스] 김영숙 기자 | 입력 : 2020/06/30 [06:22]

금천구, 보훈가족의 오랜 염원 ‘보훈회관’ 개관


[전북뉴스] 금천구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 유공자와 보훈가족들의 오랜 염원이 담긴 ‘금천구 보훈회관’이 지난 29일 개관식을 갖고 첫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3시에 진행된 개관식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관계자만 최소인원으로 참여하는 소규모 행사로 마련됐다.

개관식은 유성훈 구청장을 비롯해 보훈단체연합회장, 보훈지청장 등 주요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경과보고 테이프커팅 시설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앞서 구는 국가유공자에 대한 사회적 예우분위기를 조성하고 국가유공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12월 시흥4동에 ‘금천구 보훈회관’을 건립했다.

‘금천구 보훈회관’은 민선7기 유성훈 구청장의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생활SOC’확보 사업의 일환으로 금천구 독산로24길 39에 지하2층, 지상3층, 연면적 979.59㎡ 규모로 조성됐다.

사무실과 회의실을 비롯해 체력단련실, 다목적쉼터, 온돌사랑방 등 편의시설을 갖췄으며 상이군경회 전몰군경유족회 전몰군경미망인회 무공수훈자회 6.25참전유공자회 월남참전유공자회 특수임무유공자회 등 총 7개 보훈단체가 입주를 완료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조국을 위해 순국한 애국지사들과 보훈가족들의 오랜 염원이 깃든 보훈회관을 중심으로 효율적인 보훈행정 지원과 보훈 가족들의 복지향상에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전북뉴스 포토] 2020 전북대한가수협회와 함께하는 "제8회 전주여 영원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