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주 2회‘청렴 아침방송’운영

[고성=전북뉴스] 남연우 기자 | 기사입력 2020/06/30 [06:48]

고성군, 주 2회‘청렴 아침방송’운영

[고성=전북뉴스] 남연우 기자 | 입력 : 2020/06/30 [06:48]

강원도_고성군청


[전북뉴스] 고성군이 오늘부터 매주 화·금요일 아침 업무시작 전 청내 방송을 통해 전 직원에게 청렴한 하루의 시작을 알린다.

군은 조직 내의 반부패·청렴 공감대 형성과 바람직한 공직자 자세 확립, 청렴의 생활화를 위해 매주 화·금요일 오전 8시 55분부터 3분 이내로 ‘청렴 아침방송’을 연말까지 송출한다.

청내 방송을 통해 전달되는 내용은 청렴과 관련된 일화, 인물, 명언, 실천 사례, 행동강령, 목민심서 등 다양한 주제로 이루어지며 방송 마무리는 ‘당신의 청렴이 나와 우리 모두에게 행복을 가져다 준다’는 메시지가 담긴 상쾌한 청렴 노래로 장식된다.

군은 이번 청렴 아침방송을 통해 짧은 시간이나마 자신을 되돌아보며 청렴한 마음·생각을 다지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김응중 기획감사실장은 “딱딱한 교육 이미지를 벗어난 청렴 아침방송은 편안하고 쉽게 직원들이 접할 수 있어 직원들의 청렴 의식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며 “군은 지난 3월부터 직원들의 청렴 의식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새올행정시스템을 활용해 청렴 콘텐츠 교육을 진행해 오고 있는 것처럼 청렴 교육의 일상화로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해 부정부패 없는 깨끗한 고성군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남원시보건소, 야외활동 시 진드기!! 무리면 안돼 주의 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