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여름철 전기·가스시설 안전점검 실시

[고성=전북뉴스] 남연우 기자 | 기사입력 2020/06/30 [06:48]

고성군, 여름철 전기·가스시설 안전점검 실시

[고성=전북뉴스] 남연우 기자 | 입력 : 2020/06/30 [06:48]

강원도_고성군청


[전북뉴스] 고성군이 여름철 우기 대비 전기·가스에너지 관련 주요시설 안전점검을 지난 29일부터 오는 7월 17일까지 실시한다.

전기·가스 안전점검 대상은 총 44개 시설로 전기·가스안전 전문기관인 한국전기·가스안전공사와 합동으로 점검반을 편성해 안전점검에 대한 객관성과 전문성, 신뢰성을 높였다.

또, 관계기관과의 유기적인 안전관리체계 구축으로 관내 에너지 공급시설의 관리체계 내실화를 도모하며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과 복구로 피해를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군은 변전소, 빗물배수펌프장, LPG충전소, 고압 가스시설 및 기타 다중이용시설 중 침수 및 지반침하 우려 시설을 중점적으로 안전관리상태를 점검한다.

이번 점검 시 적발되는 안전사항은 즉시 현장 조치로 조기에 위험요인을 제거하고 사고 발생 우려가 있는 시설에 대해서는 특별 안전점검 실시 및 개선명령 등 행정조치를 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엄태용 에너지담당은 “에너지 사용량이 급증하는 여름철을 맞아 전기, 가스 사고를 사전에 방지해 군민들이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군민들 또한 우기철 침수를 대비해 내 주변 위험 요소들을 사전에 점검 해달라”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뉴스]전주시 새마을부녀회(회장 강영이)삼계탕 어르신 600세대에 배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