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서산시협의회, 충남 북부권 자문위원 연수

[서산=전북뉴스] 남기범 기자 기 | 기사입력 2020/06/30 [06:42]

민주평화통일서산시협의회, 충남 북부권 자문위원 연수

[서산=전북뉴스] 남기범 기자 기 | 입력 : 2020/06/30 [06:42]

민주평화통일서산시협의회, 충남 북부권 자문위원 연수


[전북뉴스] 제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산시협의회는 지난 29일 서산아르델웨딩컨벤션에서 충남 북부권 지역 7개 시·군협의회 자문위원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충남 북부권 자문위원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자문위원들의 통일활동 역량강화 및 통일공감대 확산을 위해 추진됐으며 정세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회장의 평화통일 강연과 현장밀착형 정책건의안에 대한 발표 및 토론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통일퀴즈와 2032 남북공동 올림픽 유치홍보에 대한 퍼포먼스 및 카드섹션도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윤만형 민주평통 서산시 협의회장은 “정세현 수석부의장의 평화통일 특강 등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자문위원들의 통일활동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을 위해 자문위원들께서 다양한 통일 활동을 펼쳐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맹정호 서산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평화통일에 앞장서시는 민주평통 충남북부권 자문위원분들의 서산시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국제정세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평화통일을 향한 범국민적 합의를 이끌어 내는데 앞장서 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뉴스] 제2회 김환태 청소년 문학상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