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고남면 ‘영목항 수변공원’, 아름다운 해상관문 역할 ‘톡톡’

미니백일홍 등 화훼류 2만 본 식재, 쾌적한 녹지공간 제공 노력

[태안=전북뉴스] 남기범 기자 | 기사입력 2020/06/30 [07:33]

태안군 고남면 ‘영목항 수변공원’, 아름다운 해상관문 역할 ‘톡톡’

미니백일홍 등 화훼류 2만 본 식재, 쾌적한 녹지공간 제공 노력

[태안=전북뉴스] 남기범 기자 | 입력 : 2020/06/30 [07:33]

태안군 고남면 ‘영목항 수변공원’, 아름다운 해상관문 역할 ‘톡톡!’


[전북뉴스] 태안의 남쪽 지역 관문인 고남면 영목항에 특색있는 녹색 수변공원이 조성되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군은 고남면 고남리 369-4번지 일원을 ‘영목항 수변공원’으로 조성하기 위해 대전지방국토관리청으로부터 도로 및 공원 등 관련시설의 관리이전 절차를 진행 중에 있으며 본격적인 행락철을 앞두고 관광객들과 지역 주민들을 위한 쾌적한 녹지공간 제공을 위해 현재 공지 상태인 ‘영목항 수변공원’ 꾸미기에 선제적으로 나섰다.

지난달 말, 잡초제거 및 주변 정비를 실시한 바 있으며 이달 4일 관내 27개 해수욕장이 전면 개장해 태안에 많은 관광객들이 몰릴 것에 대비, 미니백일홍 등의 화훼류 2만 본을 식재하는 등 ‘깨끗하고 아름다운 청정 태안’의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군 관계자는 “영목항 수변공원을 특색있고 아름다운 해안공원으로 조성하기 위해 올해 하반기에 야외운동기구 등을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누구나 찾고 싶은 아름답고 편안하고 쾌적한 공원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뉴스] 제2회 김환태 청소년 문학상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