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건강 뇌 건강 치매극복 온라인 걷기 추진

치매예방 생활화를 위한 온라인 걷기 챌린지 운영

[충북=전북뉴스] 박성숙 기자 | 기사입력 2020/06/30 [06:29]

내 건강 뇌 건강 치매극복 온라인 걷기 추진

치매예방 생활화를 위한 온라인 걷기 챌린지 운영

[충북=전북뉴스] 박성숙 기자 | 입력 : 2020/06/30 [06:29]

온라인 걷기 참여방법


[전북뉴스] 충북도와 충북도 광역치매센터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치매애 희망을 나누다’라는 슬로건으로 ‘2020 한마음 치매극복 충북도민 온라인 걷기행사’를 추진한다.

걷기운동은 치매위험을 2.5배 줄일 수 있어 중앙치매센터가 권장하는 활동이다.

걷기를 통한 유산소 운동은 뇌혈류 개선 및 뇌세포의 활동을 촉진시켜 인지기능 저하를 막는데 도움을 준다.

당초 치매인식개선사업의 일환으로 9월 경 도민 1,500여명이 참여하는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계획했으나,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상황이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판단하고 온라인 걷기 캠페인으로 전환했다.

대중의 치매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치매에 대한 편견을 불식시켜 치매와 더불어 살아가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 형성 및 치매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한 사업 캠페인 참여는 걷기 플랫폼인 ‘워크온’ 앱을 통해 치매에 관심이 있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목표걸음 30만보 이상 달성자 200명과 걷기 인증사진과 치매환자·가족에게 희망메시지를 올린 100명에게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충청북도 광역치매센터 로 문의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치매극복 온라인 걷기는 일상생활 공간 어디에서든 실천할 수 있는 개인차원의 활동으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비교적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도민들의 많은 참여와 걷기 활동 중 거리유지 등 개인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남원시보건소, 야외활동 시 진드기!! 무리면 안돼 주의 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