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이달의 친절공무원에 ‘황달성’ 주무관 선정

문광면사무소서 축산·농업정책 업무 담당.친절한 자세, 투철한 사명감 높은 평가

[괴산군=전북뉴스] 박성숙 기자 | 기사입력 2020/06/30 [07:38]

괴산군 이달의 친절공무원에 ‘황달성’ 주무관 선정

문광면사무소서 축산·농업정책 업무 담당.친절한 자세, 투철한 사명감 높은 평가

[괴산군=전북뉴스] 박성숙 기자 | 입력 : 2020/06/30 [07:38]

괴산군 이달의 친절공무원에 ‘황달성’ 주무관 선정


[전북뉴스] 충북 괴산군은 이달의 친절공무원에 황달성 주무관이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괴산군에 따르면 황 주무관은 축산·농업정책 업무를 담당하면서 평소 친절한 자세와 투철한 사명감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 처리와 함께 민원인들을 가족처럼 보듬고 있어 지역주민들로부터 많은 칭찬을 받고 있다.

괴산군에서는 매달 군민들이 직접 참여해 친절공무원을 뽑고 있다.

친절 체감도를 높이고 민원 처리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들의 자긍심과 사기를 높이기 위해 군민들이 직접 친절공무원을 선정하게 했다는 게 괴산군의 설명이다.

군민이 직접 군청 홈페이지 내 열린게시판-‘친절공무원 추천’ 페이지에 칭찬 글을 남기거나, 손 편지나 민원소리카드를 작성해 본청 및 11개 읍·면사무소에 설치된 민원소리함에 넣으면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이달의 친절공무원이 선정된다.

친절공무원에게는 상장 수여와 연말 선진지 견학 등의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또한 추천만 돼도 지역화폐인 괴산사랑상품권이 제공된다.

특히 괴산군은 이달의 친절공무원 사진을 군청 현관에 한 달간 게시해 자긍심을 높이고 모든 직원들의 귀감이 되게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일선 현장에서 친절하게 묵묵히 일하면서 민원인으로부터 칭찬받는 공무원을 적극 발굴·표창해 동기를 부여하고 공직사회 내 바람직한 공무원상을 확립하기 위해 매달 친절공무원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통해 지역주민들께 보다 큰 감동과 신뢰를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남원시보건소, 야외활동 시 진드기!! 무리면 안돼 주의 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