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KT와 경로당 인터넷 및 행정정보알리미 설치 협약 체결

[제천시=전북뉴스] 박성숙 기자 | 기사입력 2020/06/30 [07:06]

제천시, KT와 경로당 인터넷 및 행정정보알리미 설치 협약 체결

[제천시=전북뉴스] 박성숙 기자 | 입력 : 2020/06/30 [07:06]

제천시, KT와 경로당 인터넷 및 행정정보알리미 설치 협약 체결


[전북뉴스] 제천시와 주식회사 KT는 지난29일 ‘경로당 인터넷 및 행정정보알리미’ 설치 및 이용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행정정보알리미는 KT IPTV 플랫폼을 사용해 제천시가 시민들에게 긴급 공지하거나 홍보해야 할 자료를 TV 화면으로 실시간 송출할 수 있는 신개념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이다.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은 TV 방송프로그램을 시청하면서 분할된 TV 화면을 통해 동시에 표출되는 안내자막이나 홍보이미지를 수신할 수 있다.

관내 50개소의 경로당을 대상으로 인터넷 및 와이파이, 행정정보알리미 서비스 사용을 위한 관련업무를 분담하고 이를 추진하는 이번 업무협약식을 통해, KT는 행정정보알리미 플랫폼 및 와이파이 서비스를 무료 제공 등으로 ‘어르신들의 정보격차를 줄이고 시정정보를 빨리 안내받을 수 있도록 제천시에 적극적인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남원시보건소, 야외활동 시 진드기!! 무리면 안돼 주의 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