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교육 강사양성과정 운영

[진천군=전북뉴스] 박성숙 기자 | 기사입력 2020/06/30 [07:36]

진천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교육 강사양성과정 운영

[진천군=전북뉴스] 박성숙 기자 | 입력 : 2020/06/30 [07:36]

진천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교육 강사양성과정 운영


[전북뉴스] 진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결혼이민여성들을 대상으로 다문화이해교육 강사양성과정인 ‘2020년 미래설계 꿈을 job자’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을 위해 총 15명의 지원자 중 한국어실력이 뛰어난 11명을 선발했으며 지난 6월부터 오는 8월까지 총 17회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다문화 인권 감수성 향상 교육 강사의 역할 스토리텔링 및 수업기법 파워포인트 활용방법 동화구연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과정을 이수한 다문화이해교육 강사들은 지역사회 연계사업을 통해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 투입돼 자국의 문화와 언어를 알리고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 및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손 센터장은 “결혼이민여성들이 다문화이해교육 강사로 현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해 다문화에 대한 주민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화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전북뉴스 포토] 2020 전북대한가수협회와 함께하는 "제8회 전주여 영원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