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활장어린이공원 재정비 마무리

아이들의 상상력과 논리력을 자극할 수 있는 공간 조성

[청주시 상당구=전북뉴스] 박성숙 기자 | 기사입력 2020/06/30 [06:38]

청주시, 활장어린이공원 재정비 마무리

아이들의 상상력과 논리력을 자극할 수 있는 공간 조성

[청주시 상당구=전북뉴스] 박성숙 기자 | 입력 : 2020/06/30 [06:38]

청주시, 활장어린이공원 재정비 마무리


[전북뉴스] 청주시가 서원구 수곡동 산남주공4단지와 산남주공2단지 사이에 위치한 활장어린이공원 재정비를 마무리했다.

시는 매년 노후 도시공원에 시설물을 정비하고 수목을 심어 쾌적하고 안전한 공원이용을 위해 재정비를 해왔으며 올해 활장어린이공원에는 약 3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공원 환경을 정비했다.

시는 노후 농구대, 조합놀이대 등을 철거하고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마운딩 놀이대, 짚라인 등 놀이시설을 새롭게 설치했다.

또 계수나무, 사철나무, 수수꽃다리 등 다양한 수목을 심고 LED공원등 교체와 파고라 등 편의시설을 설치해 지역주민들에게 다채로운 녹지·휴식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활장어린이공원은 도심 속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해 학습과 놀이를 통해 아이들 스스로 자기의 사고를 펼쳐 자신만의 효율적인 길을 찾고 해결하는 컴퓨팅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코딩놀이 공간을 조성했다.

시 관계자는 “사업 추진 기간 동안 주민들의 배려에 감사드린다”며 “재정비한 공원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남원시보건소, 야외활동 시 진드기!! 무리면 안돼 주의 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