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신규농업인 영농정착기술교육 큰 호응

[안동시=전북뉴스] 류재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6/30 [07:03]

안동시, 신규농업인 영농정착기술교육 큰 호응

[안동시=전북뉴스] 류재희 기자 | 입력 : 2020/06/30 [07:03]

안동시청


[전북뉴스] 안동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은 만큼 ‘생활 속 거리두기’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신규농업인 영농정착 기술교육’을 진행 중이다.

5년 이내 귀농인 54명을 대상으로 진행 중인 이번 교육은 기초영농기술교육과 함께 농업 농촌에 대한 이해증진으로 성공적인 농촌정착을 유도하고 귀농에 대한 자신감을 고취하고자 올해 8월까지 14회에 걸쳐 체계적으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작목별 재배기술 교육, 비료의 종류와 올바른 사용법, GAP 기본 교육, 농업 현장 벤치마킹, 스마트폰을 활용한 마케팅 등으로 영농기술, 농업경영을 체계적으로 전수함은 물론 교육생들과의 영농정보 교환, 친분을 쌓는 교류의 장으로 활용돼 영농 새내기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귀농·귀촌은 개인에게도 제2의 인생을 시작하는 전환기로 삶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중요한 일임으로 교육생들의 영농에 대한 자신감과 도전하고자 하는 작목에 대해 소득 기반을 다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남원시보건소, 야외활동 시 진드기!! 무리면 안돼 주의 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