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스루 발열체크, 전자출입명부' 시스템 도입

중구청, 보건소에 워킹스루 발열체크, 전자출입명부 시스템을 도입·운영

[중구=전북뉴스] 김영숙 기자 | 기사입력 2020/06/30 [07:53]

'워킹스루 발열체크, 전자출입명부' 시스템 도입

중구청, 보건소에 워킹스루 발열체크, 전자출입명부 시스템을 도입·운영

[중구=전북뉴스] 김영숙 기자 | 입력 : 2020/06/30 [07:53]

'워킹스루 발열체크, 전자출입명부' 시스템 도입


[전북뉴스]중구가 구청사와 보건소에 워킹스루 발열체크와 전자출입명부 시스템을 도입해 지난 25일부터 실시 운영중이라고 밝혔다.

현재 청사 출입구에서 실시중인 체온계를 통한 체온확인은 비접촉식이지만 측정자와 피측정자간 근거리 접촉은 피할 수 없어 종종 민원을 야기하는 경우가 있었다.

최근에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감염경로를 알 수 없는 깜깜이 환자까지 증가하고 있어 구는 기존 시스템을 보완해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방역체계를 구축하고자 이같은 대책을 마련했다.

이에 따라 중구청과 중구보건소를 출입하는 방문객은 워크스루 안면인식 발열체크를 완료한 후 전자출입명부시스템 인증 과정을 거쳐야 한다.

휴대폰의 카카오톡 또는 포털사이트의 카메라 기능으로 청사내 QR코드를 스캔하거나 NFC 기능을 활용하면 된다.

구청사를 처음 이용하는 방문객은 개인정보 동의 및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야 하며전자출입명부 인증에 어려움이 있는 방문객을 위해서는 수기출입명부 작성도 병행해 실시한다.

구청사 관계자는 전자출입명부는 확진환자의 청사 방문 등 만일의 경우 즉각적인 접촉자 파악을 통해 신속하게 대응하고자 함이니 다소 불편하더라도 협조를 바란다고 전했다.

구는 향후 다수의 민원인이 출입하는 동주민센터를 비롯해 구민회관, 시설관리공단, 도서관, 충무아트센터 등에 대해서도 발열체크 및 전자출입명부 시스템을 순차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구청사 등 공공시설은 전자출입명부 의무도입 시설은 아니지만, 유동인구가 많은 중구의 특성을 고려해 보다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같은 시스템을 마련했다 앞으로도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중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남원시보건소, 야외활동 시 진드기!! 무리면 안돼 주의 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