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주요 정책 등 3분기‘국민신청실명제’접수

[삼척=전북뉴스] 남연우 기자 | 기사입력 2020/06/30 [08:16]

삼척시, 주요 정책 등 3분기‘국민신청실명제’접수

[삼척=전북뉴스] 남연우 기자 | 입력 : 2020/06/30 [08:16]

삼척시청


[전북뉴스] 삼척시는 오는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2020년 3분기 국민신청실명제를 신청 받는다.

국민신청실명제는 시 주요정책에 참여한 관계자의 실명과 추진내용 등을 기록·관리·공개하는 제도로써 이를 활성화하기 위해 국민이 원하는 사업이 공개될 수 있도록 국민의 참여를 보장하는 제도이다.

삼척시는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2020년 45건의 사업을 선정하고 시 홈페이지에 관계자의 실명과 추진내용을 공개하고 있다.

신청 대상 사업은 주요 정책사업, 30억원 이상 투자사업, 1억원 이상 연구·용역사업, 공공복리 증감이나 시민의 재정부담에 영향을 미치는 사업, 시민의 권리 의무와 관련된 자치법규 제·개정 및 폐지 사항 등이다.

국민신청실명제 참여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삼척시 홈페이지의 국민신청실명제코너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공개를 원하는 사업명칭과 신청 사유 등을 작성한 후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사업은 신청 기간 종료 후 신청 사업을 검토해 정책 실명제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공개 여부가 결정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남원시보건소, 야외활동 시 진드기!! 무리면 안돼 주의 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