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하절기·장마철 집중호우 대비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 · 단속

[삼척=전북뉴스] 남연우 기자 | 기사입력 2020/06/30 [08:16]

삼척시, 하절기·장마철 집중호우 대비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 · 단속

[삼척=전북뉴스] 남연우 기자 | 입력 : 2020/06/30 [08:16]

삼척시청


[전북뉴스] 삼척시가 하절기 폭염 또는 장마철 집중호우 시 오염물질 무단배출 등 불법행위로 인한 공공수역 오염 등의 예방을 위해 오는 8월 말까지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 및 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집중호우와 하천수위 상승 등으로 인한 오염물질 유출 우려지역과 폐수 배출업소, 환경기초시설 및 오염물질을 장기간 보관·방치 우려가 있는 사업장 약 30개소를 대상으로 한다.

시는 감시·단속활동의 효율성과 실효성 향상을 위해 본격적인 점검에 앞서 6월 말까지 사전홍보 및 계도활동을 실시했으며 7월에는 집중 감시활동, 8월에는 기술지원 등을 진행해 예방과 단속을 병행할 예정이다.

특히 반복위반업소 및 석회석광산 등을 집중 단속하고 하천주변 배출업소 및 건설공사 현장 순찰을 강화할 계획이며 금번 단속으로 적발된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행정처분 및 과태료를 부과하고 필요 시 고발할 방침이다.

또한, 감시활동 기간 중 환경오염예방 신고·상담창구를 운영해 시민들의 신고와 제보를 신속하게 접수·처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남원시보건소, 야외활동 시 진드기!! 무리면 안돼 주의 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