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에너지 덜 쓰는 우리집” 강좌 개최

건축물 분야의 에너지 효율 UP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건축·리모델링 정보 제공

[전주=전북뉴스] 김영숙 기자 | 기사입력 2020/06/30 [10:52]

전주시, “에너지 덜 쓰는 우리집” 강좌 개최

건축물 분야의 에너지 효율 UP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건축·리모델링 정보 제공

[전주=전북뉴스] 김영숙 기자 | 입력 : 2020/06/30 [10:52]

 

“에너지 덜 쓰는 우리집” 강좌 개최


[전북뉴스] 전주시가 “에너지 덜 쓰는 우리집”을 주제로 시민강좌를 개최한다.

오는 7월 4일 팔복예술공장 다목적실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는 시민강좌는 건축물 분야의 에너지효율을 높이고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건축·리모델링 정보를 제공하며 전주시에너지센터에서 주관한다.

강좌는 5가지 주제로 구성됐으며 ‘기후변화와 에너지 위기’를 시작으로 ‘행복의 시작 집’, ‘건물에너지와 에너지효율이 높은 집’, ‘에너지효율을 높이는 시공법과 유지관리 팁’, ‘How to 집짓기’ 순으로 예정돼 있다.

예비 건축주, 건축 및 에너지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 30명에 한해 모집 중이므로 강좌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전주시에너지센터 홈페이지 또는 유선으로 문의하면 된다.

민선식 전주시 복지환경국장은 “노후 주택의 에너지효율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대책 마련과 더불어 신축건물을 설계할 때부터 에너지효율을 고려하는 것이 온실가스 저감과 에너지효율화에 기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며 “주택 및 건물 신축 계획이 있는 예비 건축주와 리모델링 계획이 있는 시민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남원시보건소, 야외활동 시 진드기!! 무리면 안돼 주의 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