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농업기술센터, 장마철 양돈농장 ASF 방역 관리 강화 당부

[정읍=전북뉴스] 류재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6/30 [12:18]

정읍시 농업기술센터, 장마철 양돈농장 ASF 방역 관리 강화 당부

[정읍=전북뉴스] 류재희 기자 | 입력 : 2020/06/30 [12:18]

정읍시청


[전북뉴스] 정읍시가 장마철 양돈농장 아프리카돼지열병의 유입을 막기 위해 양돈농장 방역 관리를 당부하고 나섰다.

집중호우 기간은 강우나 강풍에 의해 농장에 설치해 놓은 차단 방역 시설이 훼손되거나 농장입구에 도포해 놓은 생석회가 비에 의해 쓸려 내려가는 등 차단 방역에 어려움이 발생할 것이 예상되는 위험한 시기다.

이에 따라, ‘장마철 집중호우 시 ASF 방역관리대책’을 양돈 농가에 알려 방역 조치 사항이 잘 이행될 수 있도록 당부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방역 관리 기본방향으로는 집중호우 전에 위험주의보를 발령해 장마철 방역수칙을 준수토록 하고 집중호우 기간에는 방역수칙 이행 여부를 확인하며 집중호우가 끝난 뒤 전국 일제소독과 오염원을 제거할 방침이다.

농기센터 관계자는 “양돈농가가 방역수칙 철저히 준수하고 장마철 야생멧돼지 차단 울타리가 훼손되는 일이 없도록 상시 현장을 확인하고 미흡한 점은 즉시 보완토록 적극적으로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남원시보건소, 야외활동 시 진드기!! 무리면 안돼 주의 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