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치매환자 실종 제로화에 나선다

실종방지 인식표, 지문 사전등록 신청하세요

[남원=전북뉴스] 남주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6/30 [13:03]

남원시, 치매환자 실종 제로화에 나선다

실종방지 인식표, 지문 사전등록 신청하세요

[남원=전북뉴스] 남주희 기자 | 입력 : 2020/06/30 [13:03]

남원시, 치매환자 실종 제로화에 나선다


[전북뉴스] 남원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실종이 위험이 있는 치매환자나 실종 노인이 쉽게 가정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배회가능 어르신 인식표 보급과 지문 사전등록 등 실종예방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실종예방사업은 치매 등의 사유로 보호자로부터 이탈된 실종노인의 조속한 발견과 가정의 복귀를 지원함으로써 실종노인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배회가능 인식표는 실종이 염려되는 치매환자 등 만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안심센터에서 신청 할 수 있고 비용은 무료이며 보호자용 실종대응카드 1개와 인식표 80매로 구성되어 있다.

옷에 고유 일련번호가 있는 인식표를 부착해 실종 후 발견 시 경찰청에서 인식표 일련번호를 조회하면 어르신과 보호자 정보가 확인 가능하고또한 함께 진행하고 있는 지문 사전등록은 2018년 남원경찰서와 업무협약 체결 후 치매안심센터에서 직접 치매환자 지문과 사진, 보호자 인적사항을 경찰청 실종자정보시스템에 등록해 치매환자 실종 시 활용하며이외에도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어르신 실종 방지를 위해 남원경찰서에 배회감지기 서비스를 연계, 응급상황 발생 시 응급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소방청 119 안심콜 대리등록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남원시보건소는 실종방지사업 등을 통해 치매환자 실종 예방에 힘쓰고 있는 만큼 가족이나 보호자의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다며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걱정 없이 살아갈 수 있는 안전한 남원을 만들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통영시, 2020 특별 여행주간 기념, 해상택시로 떠나는 "통영밤바다 야경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