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확대

[순창=전북뉴스] 윤재숙 기자 | 기사입력 2020/06/30 [13:00]

순창군,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확대

[순창=전북뉴스] 윤재숙 기자 | 입력 : 2020/06/30 [13:00]

순창군,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확대


[전북뉴스] 순창군보건의료원은 저소득층 출산 가정의 양육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기저귀 및 조제분유 지원사업’을 확대 시행한다.

이 사업은 만 2세 미만 영아가 있는 저소득층 가정에 기저귀와 조제분유 구매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기존에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정을 대상으로 했다.

올해부터는 기준중위소득 80%이하 장애인가구, 다자녀 가구로 대상을 확대했다.

조제분유 지원은 대상 중 산모의 사망·질병 등으로 모유수유가 불가능한 경우나 한부모가정에 한해 지원한다.

기저귀 지원의 경우 월 64,000원, 조제분유는 월 84,000원으로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포인트로 지급한다.

신청은 주민등록상 주소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또는 순창군보건의료원 해피니스센터에 방문 신청하거나‘복지로’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신청할 수 있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올해부터 확대 시행되는 제도를 몰라 혜택을 받지 못하는 가구가 없도록 홍보에 철저를 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남원시보건소, 야외활동 시 진드기!! 무리면 안돼 주의 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