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로타바이러스 무료 예방접종 실시

계양구가 지원한다. 우리 아이 건강 더하기

[계양구=전북뉴스] 남순우 기자 | 기사입력 2020/06/30 [12:57]

계양구, 로타바이러스 무료 예방접종 실시

계양구가 지원한다. 우리 아이 건강 더하기

[계양구=전북뉴스] 남순우 기자 | 입력 : 2020/06/30 [12:57]

인천광역시_계양구청


[전북뉴스] 인천 계양구는 오는 7월 1일부터 ‘신청일 현재 2개월 이상 계양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8개월 미만 영유아’를 대상으로 관내 32개 의료기관에서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로타바이러스는 4~36개월 연령의 영유아에게 심한 증상을 일으키는 위장관염의 흔한 원인으로 감염 시 발열,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전파는 대부분 사람과의 직, 간접 접촉에 의해 일어나며 아직까지 바이러스 위장관염을 치료할 수 있는 항바이러스제가 없어 접종을 통한 예방이 필요하다.

하지만 해당 접종은 국가예방접종이 아닌 선택사항으로 고가의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이에 계양구는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관내 의료기관과 위탁계약을 통해 예방접종을 지원한다.

해당 영유아의 부모는 예방접종수첩,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해 해당 의료기관에 방문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계양구 자체적으로 2억원의 예산을 편성해 고가의 비용발생에 따른 양육가정의 경제적 부담경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을 실시하는 관내 32개 의료기관이 참여해 대상자의 의료 접근성을 높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뉴스] 제2회 김환태 청소년 문학상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