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신대유아숲체험원 새 단장, 체험프로그램 운영

숲에서 맘껏 놀고 자연과 친구해요

[순천=전북뉴스] 남주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6/30 [13:10]

순천시 신대유아숲체험원 새 단장, 체험프로그램 운영

숲에서 맘껏 놀고 자연과 친구해요

[순천=전북뉴스] 남주희 기자 | 입력 : 2020/06/30 [13:10]

순천시 신대유아숲체험원 새 단장, 체험프로그램 운영


[전북뉴스]순천시는 신대유아숲체험원을 새롭게 단장하고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신대유아숲체험원은 도심 속에 사는 유아들이 숲 체험활동을 통해 자연을 직접 느끼며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신대 옥녀봉 일원 내 1만㎡ 규모로 2019년에 조성됐다.

유아숲에는 야외체험학습장, 밧줄놀이터, 모래놀이, 트리하우스 등이 갖춰져 있었으나, 이번 체험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유아지도사를 배치하고 CCTV 등 안전시설 보완과 숲길 정비 등 주변 정비 공사를 완료하는 등 새롭게 단장했다.

체험프로그램은 관내 유치원 등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고 있으며 주중 10회 이상 유아지도사가 직접 지도하는 전문적인 체험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아이들이 숲과 함께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다채롭고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며 숲 교육 수요에 맞추어 체험시설 등 기반시설을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전북뉴스 포토] 2020 전북대한가수협회와 함께하는 "제8회 전주여 영원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