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이야기를 입힌 스토리텔링 관광안내판’ 설치

1억 5백만원 확보…지역역사문화자원 쉬운 접근과 이해 기대

[동구=전북뉴스] 남주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6/30 [13:39]

동구, ‘이야기를 입힌 스토리텔링 관광안내판’ 설치

1억 5백만원 확보…지역역사문화자원 쉬운 접근과 이해 기대

[동구=전북뉴스] 남주희 기자 | 입력 : 2020/06/30 [13:39]

광주광역시_동구청


[전북뉴스] 광주 동구가 ‘광주광역시 이야기가 있는 관광안내판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공모선정으로 사업비 1억5백만원을 확보해 역사문화 안내시설 중 표지판이 설치되지 않은 곳에 재미있는 이야기를 입힌 이른바 ‘스토리텔링’ 안내판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사업은 기존의 딱딱한 해설이 아닌 이야기 형식을 통해 지역 관광자원을 보다 친근하고 매력적인 작품으로 재구성해 방문객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광주읍성과 무등산을 중심으로 전설·설화가 함께하는 다양한 역사문화자원을 모든 연령층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화 등의 콘텐츠로 흥미롭게 제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역사문화자원에 대한 배경과 숨어있는 스토리를 알면 훨씬 쉽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며 “새로운 형식의 콘텐츠로 방문객들에게 동구의 의미 있는 역사문화자원들이 널리 소개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뉴스]전주시 새마을부녀회(회장 강영이)삼계탕 어르신 600세대에 배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