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집수리로 새로운 보금자리 마련

[안양시=전북뉴스] 남주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6/30 [13:28]

안양시,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집수리로 새로운 보금자리 마련

[안양시=전북뉴스] 남주희 기자 | 입력 : 2020/06/30 [13:28]

안양시,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집수리로 새로운 보금자리 마련


[전북뉴스] 안양시 안양9동행정복지센터가 쓰레기로 가득 찬 한 노인가정을 대청소하고 집안 정리까지 해주는 ‘사랑의 집수리’사업을 펼쳤다고 안양시가 30일 밝혔다.

주말을 이용해 동 직원들은 물론, 사랑의 집수리와 희망조약돌,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이 함께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무더위 속에서 이날 봉사에 참여하신 30여명은 더위도 잊은 채 쓰레기와 쓸모없는 짐 등으로 위생환경이 불량했던 어르신의 집을 청결하고 밝은 분위기로 바꿔놓았다.

어르신은 “낡은 주택이기도 하고 그간 형편이 어려워 집안정리라고는 생각조차 못했었다”며 봉사단에게 밝은 미소를 지으며 거듭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박경재 안양9동장은 “비위생적 주거환경에 위협받는 어르신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주거환경을 개선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 11일에는 박달1동에서 저소득 독거 중증장애인 가구에 대해 대청소와 함께 주거환경 개선작업을 실시한 바 있다.

또 19일에는 협력기관인 우일아이디주식회사의 후원으로 안양6동을 찾아 어려운 이웃의 지하방 실내소독과 멸균작업 등을 병행했다.

박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시 이달 26일 저소득 3가구를 방문해 도배, 페인트, 식탁유리, 전등을 교체하며 이웃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기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남원시보건소, 야외활동 시 진드기!! 무리면 안돼 주의 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