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사례관리아동 대상‘튼튼몸·건강몸·면역력 강화’영양교육 실시

[양주시=전북뉴스] 김영숙 기자 | 기사입력 2020/06/30 [13:30]

양주시, 사례관리아동 대상‘튼튼몸·건강몸·면역력 강화’영양교육 실시

[양주시=전북뉴스] 김영숙 기자 | 입력 : 2020/06/30 [13:30]

양주시, 사례관리아동 대상‘튼튼몸·건강몸·면역력 강화’영양교육 실시


[전북뉴스] 양주시는 사례관리 아동 대상 신체·건강분야 맞춤서비스인 ‘튼튼몸·건강몸·면역력 강화’ 영양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영양결핍으로 발육 부진 등 성장발달에 어려움을 겪는 사례관리 아동들의 면역력 증진과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해 마련했다.

시는 사례관리 아동 221명을 대상으로 드림스타트 강사의 비대면 방문을 통한 5대 영양소 골고루 먹기,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만들기, 건강한 몸을 만드는 운동 방법 등 영양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성장 발육에 긍정적인 영향이 미칠 수 있도록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제작한 ‘똑똑하게 먹고 건강해지자’ 체험 교육교재와 교구 등을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은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들의 신체발달을 돕고 사례관리 가정의 체계적인 식생활 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사례관리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 발육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전북뉴스 포토] 2020 전북대한가수협회와 함께하는 "제8회 전주여 영원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