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교육 집단상담 실시

[장흥=전북뉴스] 남주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6/30 [13:30]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교육 집단상담 실시

[장흥=전북뉴스] 남주희 기자 | 입력 : 2020/06/30 [13:30]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교육 집단상담 실시


[전북뉴스]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7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부모교육 집단상담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집단상담은 본 센터에서 상담을 받는 청소년 가정 중 자녀 양육의 어려움으로 도움을 필요로 하는 부모 6명을 대상으로 했으며 양승희 강사를 모시고 ‘건강한 가족, 건강한 자녀’란 주제로 진행됐다.

구체적으로 ‘부모의 자기 이해를 통한 자기 효능감 향상-가족 간 상호 이해 작업을 통한 대인관계기술 향상-의사소통과 역할극 상담을 통한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 순으로 이루어진 이번 강의는 가족관계에서 기인한 미해결감정을 해소해 평화로운 가족관계 기반을 조성할 때 자녀 또한 그 안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다라는 교훈을 줬다.

참가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스스로를 돌아봄으로써 마음으로 자녀를 이해할 수 있게 됐고 나와 자녀를 진정으로 사랑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며 교육을 통해 배운 내용을 떠올리며 앞으로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뉴스] 제2회 김환태 청소년 문학상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