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서울세종본부, ‘경남도정 종합지원 T/F’ 발족

道 국비확보·정책 및 입법지원·공모사업 등의 컨트롤 타워 역할

[경남=전북뉴스] 남연우 기자 | 기사입력 2020/06/30 [13:35]

경상남도 서울세종본부, ‘경남도정 종합지원 T/F’ 발족

道 국비확보·정책 및 입법지원·공모사업 등의 컨트롤 타워 역할

[경남=전북뉴스] 남연우 기자 | 입력 : 2020/06/30 [13:35]

경상남도청


[전북뉴스] 경상남도 서울세종본부는 도정현안 관련 정책·입법 및 국비확보와 공모사업 추진을 지원하기 위한 ‘경남도정 종합지원 T/F’를 구성·운영한다고 밝혔다.

본부는 T/F를 중심으로 산적한 도정 과제를 우선순위에 따라 구분하고 국회 및 중앙부처와의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선제적·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체계를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T/F는 도청과 국회·중앙행정기관·공공기관, 언론·학계·연구원 등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되며 서울세종본부장이 팀장을 맡게 된다.

이번 T/F 구성은 그동안 부서별로 분산되었던 업무를 한 데 아울러 추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보인다.

박 본부장은 “향후 우리 도가 서로 협업해야 하는 정부 및 중앙부처 주요 사업 등에 대해 T/F를 프로젝트 단위별로 구성하고 이를 적극 활용해 보다 유기적인 대응이 가능토록 하겠다”며 “본부는 실효성 높은 T/F 운용을 통해 도정의 해묵은 과제 및 주요 현안 해결에 더욱 앞장서고자 한다”는 각오를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전북뉴스 포토] 2020 전북대한가수협회와 함께하는 "제8회 전주여 영원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