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교통안전 협의체 회의 개최

“교통사고 없는 교통안전 제일 도시 밀양 건설”, 민·관 힘을 합쳐

[밀양시=전북뉴스] 남연우 기자 | 기사입력 2020/06/30 [13:38]

밀양시, 교통안전 협의체 회의 개최

“교통사고 없는 교통안전 제일 도시 밀양 건설”, 민·관 힘을 합쳐

[밀양시=전북뉴스] 남연우 기자 | 입력 : 2020/06/30 [13:38]

밀양시, 교통안전 (실무)협의체 회의 개최


[전북뉴스] 밀양시는 지난 29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밀양경찰서 밀양소방서 밀양교육지원청, 도로교통공단 등 7개의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에 소속된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밀양시 제2차 지역교통안전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밀양시 지역교통안전협의체’는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 범정부 차원의 종합대책에 발맞춰 지역단위 교통안전 관련 관계기관·시민단체·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협의체로서 기관들과의 적극적인 협업 및 소통으로 효과적인 교통안전 정책을 추진하고자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밀양시 교통사고 발생현황 분석, 안전속도 5030 시설개선 사업, 어린이보호구역 정비와 통학로 현장실태조사, 교통관련 시설사업 확충 등 안전한 밀양시 건설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밀양시는 지난 상반기 밀양경찰서 유관 기관단체와 함께 각종 교통안전시설물 정비, 교통법규 위반 단속 강화, 교통안전캠페인을 적극 추진했으며 그 결과 6월 29일 기준 전년대비 교통사고 사망자가 2명으로 대폭 감소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결과를 토대로 하반기에도 민·관·경 및 유관기관, 사회단체와 협조를 강화해 교통사고 사전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인철 교통행정과장은 “밀양시와 밀양경찰서 등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와의 협업을 통한 교통시설개선사업 등으로 전년대비 교통사고 사망자가 크게 감소하고 있는 만큼,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시설을 개선하고 계도 홍보를 실시해 교통안전제일 도시 밀양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뉴스]전주시 새마을부녀회(회장 강영이)삼계탕 어르신 600세대에 배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