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 참여형지원사업 ‘삼삼오오/활동가학습지원’ 2차 공모

7월 1일부터 26일까지 공모, 독서 학습 모임 분야 신규 모집

[대구광역시=전북뉴스] 박성숙 기자 | 기사입력 2020/06/30 [14:06]

대구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 참여형지원사업 ‘삼삼오오/활동가학습지원’ 2차 공모

7월 1일부터 26일까지 공모, 독서 학습 모임 분야 신규 모집

[대구광역시=전북뉴스] 박성숙 기자 | 입력 : 2020/06/30 [14:06]

대구광역시청


[전북뉴스] 대구광역시 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는 오는 7월 1일부터 7월 26일까지 ‘삼삼오오’와 ‘활동가학습지원’ 2차 공모를 진행한다.

‘삼삼오오’와 ‘활동가학습지원’의 활동 기간은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이며 시민에게 개방된 공익활동 관련 강의 개설, 공익활동가 역량강화 교육 수강, 공익활동 관련 도서 및 자료 학습 등을 지원한다.

‘삼삼오오’는 공익활동에 관한 강좌의 개설을 지원해 시민들이 공익활동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넓히는 사업으로 대구 시민 5인 이상의 모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번 공모에서는 3개 팀을 선정해 팀당 최대 50만원을 지원한다.

대구광역시 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는 ‘삼삼오오’ 사업에 신청한 팀 가운데 개설 강좌 의제의 공익성, 개설 강좌의 개방성, 예산 편성의 적절성 등의 요소를 고려해 사업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활동가학습지원’은 공익활동가들이 역량 강화와 지속적 성장을 위해 공익활동에 필요한 학습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에서는 8개 팀을 선정해 팀당 최대 50만원을 지원한다.

2016년부터 개별 공익활동가에게 꼭 필요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던 ‘활동가학습지원’은 이번 공모에서 공익활동과 관련한 도서 및 자료 학습 동아리 지원 분야를 신규로 개설한다.

신규 개설 분야는 공익활동가가 소속된 3인에서 10인 이하의 동아리라면 신청 가능하다.

선정된 사업팀은 동성로 민들레빌딩에 위치한 ‘사회혁신도서관 분홍돌고래’를 거점으로 도서 및 자료 학습 모임을 진행하게 된다.

대구광역시 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는 ‘활동가학습지원’ 사업에 신청한 팀 가운데 활동가의 역량강화 및 성장의 필요성, 신청 콘텐츠의 적합성, 예산편성의 적절성 등의 요소를 고려해 사업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뉴스] 제2회 김환태 청소년 문학상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