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주요 공원·버스대기소 내 공공와이파이 추가 제공

[거제시=전북뉴스] 남연우 기자 | 기사입력 2020/06/30 [14:10]

거제시, 주요 공원·버스대기소 내 공공와이파이 추가 제공

[거제시=전북뉴스] 남연우 기자 | 입력 : 2020/06/30 [14:10]

거제시, 주요 공원‧버스대기소 내 공공와이파이 추가 제공


[전북뉴스] 거제시는 20년 6월말까지 주요 공공시설에 공공와이파이 확대 구축사업을 완료해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는 현재 관광지, 시내버스 및 복지시설 등 약 190개소에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사업으로 공공시설인 공원·버스대기소 등 106개소에 추가 설치해 시민들이 무선인터넷을 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거제시는 공공와이파이 서비스의 지도기반 위치정보, 이용안내 및 불편사항 접수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공공와이파이 웹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해 시민들이 공공와이파이를 이용하는데 있어 불편을 최소화 할 것이라고 전했다.

거제시 관계자는 “공공 와이파이서비스가 서민 통신비 절감과 무선인터넷 접근성 향상으로 정보격차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시장공약사업 이행을 위해 지속적으로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를 확대해 시민들에게 더 나은 통신복지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뉴스]전주시 새마을부녀회(회장 강영이)삼계탕 어르신 600세대에 배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