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묵 영양군 농업경제건설국장 명예 퇴임

[영양군=전북뉴스] 류재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6/30 [14:03]

김영묵 영양군 농업경제건설국장 명예 퇴임

[영양군=전북뉴스] 류재희 기자 | 입력 : 2020/06/30 [14:03]

김영묵 영양군 농업경제건설국장 명예 퇴임


[전북뉴스]경북 영양군은 30일 김영묵 농업경제건설국장이 40년간의 공직생활을 마무리하고 명예롭게 퇴임했다고 밝혔다.

1980년 청송군 산림과에서 공직 생활을 시작한 김영묵 국장은 1981년 8월 고향인 영양군 산림과로 전입한 후 2010년 지방녹지사무관으로 승진해 시설관리사업소장, 수비면장, 산림녹지과장 등을 두루 거쳤으며 2019년 11월 지방기술서기관으로 승진해 농업경제건설국장을 재임했다.

재임 기간 중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실천행정과 업무능력을 인정받아 ‘2017 자랑스러운 한국인 인물문화대상’에서 사회부문 향토문화발전대상을 수상했으며 또한 정부에서 지정하는 모범공무원으로 선정되어 국무총리상을 수상했고 환경부장관상, 내무부장관상, 산림청장상, 경상북도지사상, 영양군수상 등 다수의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농업경제건설국장 재임 기간 중 영양군 농업 및 건설, 산림, 환경 등 경쟁력 있는 지역경제 발전과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시책을 발굴했으며 지역민과 소통하는 행정으로 인정을 받았다 김영묵 국장은 “40년간 몸담았던 공직을 명예롭게 퇴임할 수 있도록 도와준 선후배 공직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공직 생활에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향인 영양군의 발전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뉴스] 제2회 김환태 청소년 문학상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