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2020년 상반기 민원공무원 친절교육

“민원인을 홀딱 반하게 하는 감동적인 민원서비스 실천 해야”

[고창=전북뉴스] 남연우 기자 | 기사입력 2020/07/03 [13:49]

고창군, 2020년 상반기 민원공무원 친절교육

“민원인을 홀딱 반하게 하는 감동적인 민원서비스 실천 해야”

[고창=전북뉴스] 남연우 기자 | 입력 : 2020/07/03 [13:49]

 

고창군청


[전북뉴스] 고창군이 지난달 30일 따뜻하고 배려가 넘치는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위해 공무원 친절교육을 열었다.

민원업무 담당자와 신규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친절 교육은 “홀딱 반하게 하라”의 저자 김춘애 강사의 열강으로 진행됐다.

김춘애 강사는 “슬기로운 직장생활”이라는 주제를 통해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친절한 서비스로 고객의 자존심을 지켜주고 고객의 기대수준을 넘는 민원서비스가 중요하다”며 “민원담당 공무원은 군의 얼굴인 만큼 민원인을 홀딱 반하게 하는 감동적인 서비스 실천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민원공무원들은 민원인의 마음을 여는 공감 대화법과 민원인과의 맞춤형 눈높이 서비스 응대 기법 등 구체적인 방법과 사례를 통해 친절마인드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됐다.

고창군청 김종훈 종합민원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참석자들이 사회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친절마인드를 키워 앞으로 지역주민과 공무원이 함께 공감하고 배려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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