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도서관,‘낭독봉사자 보수 교육’ 진행

[충북=전북뉴스] 박성숙 기자 | 기사입력 2020/08/07 [17:10]

충북교육도서관,‘낭독봉사자 보수 교육’ 진행

[충북=전북뉴스] 박성숙 기자 | 입력 : 2020/08/07 [17:10]

 

충청북도교육청


[전북뉴스] 충북교육도서관은 오는 8월 8일 점자도서관 봉사자 13명을 대상으로 낭독봉사자 보수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도서관은 독서에 어려움을 겪는 시각장애인, 저시력자의 도서관 이용 불편, 정보이용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낭독봉사자를 활용해 도서관 자료의 녹음도서를 제작해오고 있다.

이번 교육은 전문 교육을 통한 봉사자의 자질향상과 더불어 양질의 녹음도서 제작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문자에 생명력을 불어 넣는 낭독’을 주제로 방송진행자인 박혜은 강사가 낭독을 위한 호흡, 발성, 발음 등에 대해 강의했다.

선배봉사자가 멘토, 후배봉사자가 멘티가 되어 녹음 기계 사용법낭독봉사에 대한 궁금한 점을 질의 응답하는 멘토·멘티 교육 등도 진행됐다.

이충환 도서관장은 “바쁘신 와중에 낭독봉사자 보수교육에 참석해주신 봉사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봉사자로서의 자긍심이 고취되는 교육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전북뉴스 포토] 2020 전북대한가수협회와 함께하는 "제8회 전주여 영원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