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장수군 정보보안 관리실태 평가“우수기관”선정

[장수=전북뉴스] 박성숙 기자 | 기사입력 2020/12/18 [10:40]

2020년 장수군 정보보안 관리실태 평가“우수기관”선정

[장수=전북뉴스] 박성숙 기자 | 입력 : 2020/12/18 [10:40]

장수군청


[전북뉴스] 장수군은 2020년도 전라북도 정보보안 관리실태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표창을 받았다.

군은 그동안 정보통신분야 평가지표 성과 달성을 위해 매달 실적점검 및 문제점을 분석하는 등 실적향상을 위해 철저히 대비하고 관리해 왔다.

상반기에는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전 직원 500여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정보보안 교육을 실시했으며 매월 세 번째 수요일을 ‘사이버보안 진단의 날’로 운영하며 전 직원들이 PC보안 취약점 점검시스템을 실행해 자체적 보안 점검을 펼치고 있다.

정보보안 관리실태 평가는 정보보안 정책 및 전자정보 보안, 사이버위기 관리 등 6개 분야 52개 평가항목을 면밀히 점검하고 확인하는 매우 엄격한 보안수준 평가이다.

배형근 행정지원과장은 “지능화 및 고도화 되어가는 사이버 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최근 스마트 기기와 무선인터넷 구축 확대에 따른 보안취약점을 개선하는 등 사이버 침해에 철저히 대응하고 있다”며 “이번 기관표창을 계기로 정보보안 역량 강화에 더욱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뉴스] 꽁꽁 얼어붙은 백운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