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양육’ 전주야호부모교육 성료

시, 올해 5800여명 부모 대상 총 37개 과정, 342회에 걸친 전주야호부모교육 성료

[전주=전북뉴스] 김영숙 기자 | 기사입력 2020/12/29 [16:00]

‘올바른 양육’ 전주야호부모교육 성료

시, 올해 5800여명 부모 대상 총 37개 과정, 342회에 걸친 전주야호부모교육 성료

[전주=전북뉴스] 김영숙 기자 | 입력 : 2020/12/29 [16:00]

 

‘올바른 양육’ 전주야호부모교육 성료


[전북뉴스]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도시 만들기에 나선 전주시가 부모들의 올바른 양육을 돕기 위한 전주야호부모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전주시는 올해 5800여명의 부모를 대상으로 총 37개 과정에 총 342회에 걸쳐 전주야호부모교육을 운영했다고 29일 밝혔다.

전주야호부모교육은 모든 시민이 건강한 부모로 성장하고 올바른 부모 역할을 실천해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는 가정환경을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예비부모부터 영유아·초등학생 부모, 조부모 등이 생애주기별, 특성별 맞춤형 무료교육을 받았다.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화상교육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맞벌이 부부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일터나 동네로 찾아가는 교육과 야간 및 주말을 활용한 교육도 이어졌다.

특히 국민육아 멘토인 서천석 박사를 초청한 특강과 공동육아 특강 등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들이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시는 전주시 건강가정지원센터 및 육아종합지원센터, 전북아동보호전문기관 전주사무소 등과 협력해 부모교육을 추진함으로써 교육효과를 높이는 데 집중했다.

시는 올해 경험을 바탕으로 내년에는 부부교육을 신설하고 취약계층 대상 부모교육을 강화하는 등 교육과정을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시민들이 야호부모교육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부모교육 서포터즈도 운영할 예정이다.

전주시 복지환경국 관계자는 “야호부모교육을 통해 많은 부모들이 자녀를 이해하고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부모와 자녀 모두가 행복한 가정을 조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뉴스] 꽁꽁 얼어붙은 백운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