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SNS 채널 콘텐츠 만족도 높다

완주군 SNS 채널의 콘텐츠 신뢰도 78.1%

[완주=전북뉴스] 남연우 기자 | 기사입력 2020/12/31 [10:19]

완주군 SNS 채널 콘텐츠 만족도 높다

완주군 SNS 채널의 콘텐츠 신뢰도 78.1%

[완주=전북뉴스] 남연우 기자 | 입력 : 2020/12/31 [10:19]

 

완주군청


[전북뉴스] 완주군 공식 SNS 채널의 콘텐츠에 대한 만족도가 전반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2월 2일부터 9일까지 완주군 소통공감단 215명을 대상으로 ‘완주군 SNS 채널 콘텐츠 만족도 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 149명인 69.3%가 만족한다고 평가했다.

이번 조사결과 완주군 공식 SNS 채널 만족도가 높은 채널은 블로그로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순으로 응답자들은 군정소식과 생활정보, 문화 및 여행 정보 습득을 위해 주로 SNS 채널을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응답자의 65.1%가 SNS 채널별로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다루고 있다고 응답했으며 가독성과 게시주기에 대해서도 65.6%, 60%가 각각 만족한다고 답했다.

응답자의 71.2%가 콘텐츠 유용성에 만족하고 78.1%가 콘텐츠를 신뢰한다고 응답해 완주군 SNS가 이용자들에게 신뢰를 받는 매체로서 완주군의 정책 이해 및 정보 습득에 크게 도움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완주군 공식 유튜브 채널인 ‘완주군·YOU TV’의 경우 요즘 트렌드를 반영하면서 현장감과 생동감을 살린 메시지가 콘텐츠를 이해하는데 좋았으며 힐링 명소 소개와 이벤트 진행 등으로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채널 운영이 돋보인다는 평을 받았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유튜브 등 SNS 채널별 특징에 적합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서 완주군 공식 SNS 매체 이용객들에게 유용한 정보와 완주의 다양한 모습을 알리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뉴스] 꽁꽁 얼어붙은 백운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