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지역 선도 멘토 모집

귀농 · 귀촌 게스트하우스에서 영농 · 정착 컨설팅

[무주=전북뉴스] 박성숙 기자 | 기사입력 2020/12/31 [11:07]

무주군, 지역 선도 멘토 모집

귀농 · 귀촌 게스트하우스에서 영농 · 정착 컨설팅

[무주=전북뉴스] 박성숙 기자 | 입력 : 2020/12/31 [11:07]

 

무주군청


[전북뉴스] 무주군이 1월 25일까지 안성면 소재 귀농 · 귀촌 게스트하우스 이용자들을 위한 지역 선도 멘토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 선도 멘토 제도는 내실 있는 귀농 · 귀촌을 유도하고 예비 귀농 · 귀촌인의 무주군 탐색과 영농 정착을 돕기 위해 운영하는 것으로 올해는 각 읍면별로 3명 씩 총 18명을 모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무주군 귀농 · 귀촌 활성화를 선도하는 무주군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서류와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다.

무주군에 따르면 지역선도 멘토로 선발되면 귀농 · 귀촌 게스트하우스 이용자들 대상으로 하루 최대 2시간, 무주군 영농을 비롯한 정착을 돕기 위한 정보들을 공유하는 등 컨설팅을 진행한다.

멘토 수당은 최대 9만원으로 관련 사업에 관한 문의와 신청은 무주군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팀과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으로 하면 된다.

무주군 관계자는 “멘토 제도는 지역 주민과 예비 귀농 · 귀촌인들이 만나 새로운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이자 현실적인 정착을 유도해 실패를 줄이는 계기가 되고 있다”며 “지역에 밝은 적극적인 주민들이 지역과 귀농 · 귀촌인들을 위해 나설 수 있도록 홍보와 선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뉴스] 함평자연생태공원, 겨울 이겨낸 "복수초, 활짝 핀 노란 꽃망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