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홍보 영상 유튜브 조회 수 7만 돌파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에 활기

[무주=전북뉴스] 박성숙 기자 | 기사입력 2021/01/05 [16:01]

무주홍보 영상 유튜브 조회 수 7만 돌파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에 활기

[무주=전북뉴스] 박성숙 기자 | 입력 : 2021/01/05 [16:01]

 

무주군청


[전북뉴스] 무주군과 무주군마을공동체지원센터가 함께 제작한 무주홍보 영상 “Visit Muju”가 유튜브 게시 3주 만에 조회 수 7만을 돌파하면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만들어진 이 영상에서는 주민들이 출연해 덕유산 설천봉과 반디랜드, 머루와인동굴, 라제통문 등의 무주군 대표 관광지를 배경으로 ‘태권도 품새와 사과따기’를 접목 · 창작한 율동을 직접 선보여 재미를 더하고 있다.

국악과 전자음악의 조화로 탄생한 비트감 넘치는 배경음악과 영상 속에 등장하는 캐릭터 덕유산 반달곰 곰고미도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는 평가. 주민들은 “촬영할 때는 조금 힘들었지만 막상 결과물을 보니까 흐뭇하고 자랑스럽더라”며 “무주를 알리는데 일조해서 정말 기쁘고 나중에 코로나가 종식되면 영상을 본 많은 분들이 무주를 찾아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무주홍보 영상 “Visit Muju”는 무주군 마을공동체지원센터 유튜브 채널 ‘야곰냐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튜브 채널 ‘야곰냐곰’에는 안성면 명천마을을 비롯한 두문마을 등 ‘마을로 가는 축제’ 대표 마을 9곳의 주민들이 각 마을의 농산물과 볼거리, 체험활동 등을 소개하는 모습을 담아 코로나19로 취소됐던 축제의 아쉬움을 달랬다.

무주군청 농촌활력과 농촌관광팀 양영두 팀장은 “이 영상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언택트 관광 콘텐츠 개발의 일환으로 제작, 기획부터 안무와 출연까지 모두 주민들과 함께 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지금 당장은 만날 수 없지만 무주의 매력을 흥미롭게 알리고 지속적으로 노출시킴으로써 무주를 각인하고 또 찾게 만들 것으로 기대를 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뉴스] 꽁꽁 얼어붙은 백운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