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신속한 제설작업으로 주민피해 최소화에 총력

[장수=전북뉴스] 박성숙 기자 | 기사입력 2021/01/07 [12:01]

장수군, 신속한 제설작업으로 주민피해 최소화에 총력

[장수=전북뉴스] 박성숙 기자 | 입력 : 2021/01/07 [12:01]

 

장수군청


[전북뉴스] 장수군이 지난 6일부터 내린 폭설과 한파에 대비해 민·관 합동으로 신속한 제설작업 등을 추진해 주민 피해 최소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7일 장수군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기준 최고 14.2㎝의 폭설이 내린 가운데 군은 제설장비 8대를 동원해 장수읍을 비롯한 시가지 교통 혼잡 및 주민 통행불편 해소를 위한 제설작업을 펼쳤다.

현재 장수군은 오는 3월 15일까지 겨울철 도로설해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친환경제설제, 염화칼슘 등 제절자재 2,400여톤을 확보했으며 제설함 67개소 설치, 상습결빙구간 모래주머니 2만여개 비치, 임대차량 4대, 덤프트럭 1대, 다목적차량 등을 확보해 겨울철 폭설에 대비하고 재난사고 없는 안전한 도로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폭설, 결빙으로 인한 사고와 주민피해 최소화를 위해 가용 장비와 인력을 총 동원해 제설작업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주민들도 내 집 앞 눈 치우기 등에 동참에 인명 및 재산 피해에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뉴스] 꽁꽁 얼어붙은 백운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