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청년농업인4-H회 과제포 운영 수익금 기부

과제실습포장 운영 수익금 및 농산물, 지역 복지시설에 나눔 활동

[임실=전북뉴스] 남주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1/07 [12:26]

임실군 청년농업인4-H회 과제포 운영 수익금 기부

과제실습포장 운영 수익금 및 농산물, 지역 복지시설에 나눔 활동

[임실=전북뉴스] 남주희 기자 | 입력 : 2021/01/07 [12:26]

 

임실군 청년농업인4-H회 과제포 운영 수익금 기부


[전북뉴스] 임실군은 지난 5일 임실군 청년농업인 4-H회에서 과제 실습포장을 운영하며 생산한 콩 판매수익금과 본인들이 생산한 쌀과 요구르트를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임실군 청년농업인 4-H회는 임실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하는 농업인 학습단체로 영농에 종사하는 19세 이상 39세 미만 농업인을 대상으로 하며 현재 40여명의 회원이 활동중이다.

4-H회는 지난 5월부터 임실읍 성가리 소재 공동과제 실습포장에 콩과 옥수수를 재배해 8월에는 옥수수 1천900여개를 관내 복지시설에 전달한 바 있다.

또한 회원들은 실습포장에 정기적으로 모여 잡초제거, 병해충 관리 등을 통해 재배기술 습득과 함께 농업에 대한 이해를 넓혀나가고 있다.

청년농업인 4-H회는 공동과제를 통한 농산물 기부활동뿐만 아니라, 마을 청소 봉사활동, 선진 농장 견학, 4-H 경진대회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4-H의 지덕노체 정신을 생활 속에서 실천중이다.

임실군 청년농업인 4-H회 심다은 회장은 “지난여름부터 회원들과 땀 흘려 직접 생산한 농산물로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뉴스] 꽁꽁 얼어붙은 백운호수